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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쓸신잡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이용방법 및 전화번호 간단 정리

by toyoyo 2022. 5. 4.

많은 분들이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 국세 신고, 사업자 신고 등 다양한 신고를 위해 이용하고 있지만 정확한 신고를 못하거나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세청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의 개선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이용방법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이용방법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전화와 인터넷이 있습니다.

전화상담

 

국세청 홈택스 전화번호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를 전화를 통해 이용하는 방법은 바로 '126' 번을 통한 상담입니다. '126'은 바로 국세상담센터 전화번호입니다. 국세 관련 상담을 위해서는 국번없이 126번을 누르면 상담이 가능하며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하지만 탈세 제보는 24시간 내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26으로 전화를 걸어 연결이 됐다면 먼저 1번을 눌러 홈택스 상담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전화에서 안내하는 멘트를 잘 들으시고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눌러 상담사를 연결하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관련은 1번, 전자세금계산서 관련은 2번, 신고납부 관련은 3번, 학자금 상환 관련은 4번, 연말정산 간소화 관련은 5번, 사업자등록 신청 및 변경 관련은 6번, 증명발급 및 일반 세무서류 관련은 7번, 상담 시 개인정보 조회를 위한 ARS 비밀번호 등록은 9번을 누르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전화번호

 

홈택스 상담관련 이외에도 국세상담센터에서는 세법 상담이나 납세자보호, 탈세 신고,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상담 등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전화번호

 

인터넷 상담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인터넷을 통한 홈택스 상담도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해 메인화면 오른쪽에 보시면 인터넷 상담하기 란이 있습니다. 상담하기를 눌러 본인 인증하기를 거쳐 로그인을 완료하면 인터넷 상담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분야를 골라 상담내용을 올리시면 되고,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이 시간대에만 입력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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