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캠핑카 렌트 : 종류 대여 비용 인수 반납 1분 요약

toyoyo 2022. 11. 20. 10:45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관심있어하는 레저가 바로 캠핑일 것입니다. 캠핑이 대세가 되면서 캠핑, 글램핑, 차박, 캠핑카 등 다양한 캠핑방법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비용은 가장 많이 들지만 안전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캠핑카를 활용한 캠핑입니다. 가격이 비싸 대중화되지 못했었지만 최근에는 렌트가 생겨 저렴하게 캠핑카를 즐길 수 있따고 합니다 캠핑카 렌트 종류 대여 비용 인수 및 반납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캠핑카 종류

 

 

일단 캠핑카 렌트를 하려면 캠핑카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는지 아는 것이 먼저입니다. 캠핑카는 세가지로 나뉩니다. 모테홈과 캠퍼밴, 트레일러가 있습니다.

 

모터홈

 

모터홈은 도로에서 한번 씩 볼 수 있는 우리가 생각하는 캠핑카의 이미지입니다. 모터홈 캠핑카 안에는 침실이나 화장실, 싱크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동하는 집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애용하는 캠핑카로서 편리하고 안전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캠핑카 종류입니다. 

 

캠퍼벤

 

캠퍼벤은 기존에 사용하던 차량을 개조해 캠핑카의 기능을 갖추게끔 한 것을 말합니다. 내부를 개조하고 침실과 간이 주방시설을 설치합니다. 캠퍼벤으로 개조는 다양한 차량에 할 수 있는데 중형차량은 스타렉스나 카니발을 개조하고 소형차량은 레이나 티볼리 등으로 개조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트레일러

 

트레일러는 차량 후방에 견인장치를 만들어 끌고 가서 이용하는 캠핑카입니다. 트레일러 역시 도로에서 한번쯤 볼 수 있는 캠핑카 종류입니다. 트레일러는 크기에  따라 기능이 상이합니다. 큰 트레일러는 침실부터 주방까지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작은 트레일러는 간단하게 쉴 수 있는 공간만 있는 것도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 가격은 상이합니다.

 

캠핑카 렌트

 

 

대여 비용

 

캠핑카 렌트는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현장 방문을 통해서도 렌트가 가능하지만 주로 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진행합니다. 대여 비용은 차종에 따라 다르고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여름 성수기가 가장 비싼데요. 모터홈의 경우 여름 성수기 기준으로 1박에 35만원~55만원 선으로 다양합니다. 캠퍼밴은 중형의 경우 1박에 20만원선, 소형은 15만원 선입니다. 트레일러는 25만원 선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확한 견적은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차량과 시기를 선택해야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인수 및 반납

 

차량 인수 할 때의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유량이 얼마인지 확인하과 차량 외관에 기스나 흡집, 찌그러짐 등이 있지 않은지 확인을 해야만 합니다. 다음으로 내부로 들어가 싱크대 및 화장실이 작동을 잘 하는지, 침대에는 오염 등이 없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가로 장비를 대여할 경우 주방용품이나 식기 등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또한 차량을 반납 할 경우 물탱크와 화장실 카트리지, 그리고 오물통 등을 비운 뒤 반납해야만 합니다.

 

주의사항

 

캠핑카를 렌터하기 위해서는 2종 보통면허 이상이 필요합니다. 10인승 이하 차량은 2종 보통면허, 15인승 이하는 1종 보통, 15인승 초과는 1종 대형 면허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면허 종류에 따라 렌트 가능한 차량이 제한되니 잘 따져보고 렌트해야만 합니다. 또한 트레일러의 경우 소형 견인차 면허가 따로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