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재태크/경제이야기

현대자동차 주가 전망

by toyoyo 2021. 2. 8.

안녕하세요 토요요입니다.

 

요즘 뜨거운 이슈가 바로 애플카(Apple Car) 입니다.

 

그동안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IT 기기를 만들던 애플이 자동차로도 산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렸고, 단순한 자동차가 아니라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을 진행중이라고 하니 뜨거운 이슈 일 수 밖에 없었죠 ㅎㅎㅎ

 

애플이 자동차 개발에 본격적으로 뛰어 든다면 현재 전기차, 자율주행자동차 산업에서 앞서고 있는 테슬라와 향후 경쟁 관계가 이루어 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이 현재 아이폰의 하드웨어를 폭스콘에 위탁생산 하고 본인들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것 처럼

애플카 개발을 한다면 차량의 하드웨서는 위탁생산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따라 어떤 기업과 파트너쉽 관계를 맺어 차량을 생산 할 지 사람들의 관심이 상당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현대, 기아차와 차량생산 파트너쉽 체결을 검토하고 있다는 기사들이 나왔었죠

이에따라 현대차 기아차 및 현대그룹 기업들의 주가가 일제 급등 했었습니다 ㅎㅎㅎ

정말 애플의 위력이 대단하긴 하죠?

 

이와 관련한 현대차 및 기아차는 이에 대한 특별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주주들도 희망에 부풀어 올랐고요~ㅎㅎㅎ

 

그러던 중 ! 2021년 2월 7일(월) 이에 대한 기사들이 나왔는데요

현대차와 기아차가 애플과 자율주행차 개발협의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에 오늘인 2월 8일 관련 주가들이 일제히 급락했습니다 ㅎㄷㄷ

주주분들은 좀 속이 쓰리실 것 같아요 애플와 협력한다면 시너지가 상당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어떻게 보면 잘 된 일 일수도 있을 것같아요

단순히 애플의 하청기업으로 전락한다면 매출은 꾸준히 보장되겠지만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는 기업은 되지 못했을 수도 있잖아요??

 

어쨌든

애플의 영향력이 대단하긴 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애플카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애플카가 등장한다면 자동차 업계에 혁신적인 일이 되겠죠.

애플의 생태계가 애플카와 완벽하게 통합된다면 그 어떤 기업도 필적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애플의 갬성까지 더해져서 ㅎㅎㅎㅎ

사과 마크를 딱 박은 자동차라니 멋지네요

 

테슬라의 자율주행자동차가 아무리 우수하다고 해도

테슬라의 차주는 어차피 아이폰을 쓰지 않겠어요?ㅎㅎㅎ 저는 삼성...ㅎㅎㅎ

 

애플카의 등장은 소비자의 경험을 한층 높이는 일인 만큼 나머지 자동차 기업들에게 엄청난 압력이 가해 질 것입니다.

아이폰이 등장해서 우리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혁신적으로 변화 시킨만큼

애플카의 등장은 그보다 더 진보된 삶을 살 수 있게끔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애플카라기 보다는 자율주행자동차의 등장이라고 정정하는게 맞겠네요

 

아무튼 애플카까지 출시된다면 애플의 실적이 어디까지 갈 지 정말 궁금하네요

지금이라도 애플을 사야할까요?ㅎㅎㅎ

 

자율주행자동차의 미래, 애플카의 미래, 애플의 미래가 궁금해지는 하루입니다!! 

 

 

애플카 상상도(출처 : 블로터 D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