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문화가 전반적으로 확산되고 온라인 소비가 확대되다 보니 포장 및 배달과 관련된 종목들이 주목받았습니다. 언택트 관련 주인 대영포장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영포장 소개
대영포장은 대양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입니다. 대양그룹은 1970년 산업용지인 골판지원지 생산 전문업체로서 대양제지공업 주식회사가 설립된 이래 산업용지 업계의 선도주자로서 산업발전의 시기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995년 국내 상장 회사 중 최우량 기업 3위에 선정되어 내실을 인정받았으며, 규모 면에서는 제지 2개사와 판지 5개사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 생산능력을 보유한 포장 전문 그룹으로 입니다.
2. 대영포장 주목 이유
골판지 상장의 수급 불균형으로 골판지 원지 가격이 20~25%가량 인상됐다고 합니다. 업계에서는 현재 골판지 수요 대비 공급이 30% 가량 부족한 상태인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발발 및 변이 바이러스 출현으로 온라인 택배 물량이 날로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골판지 원지를 생산하는 태림페이퍼·대양제지·신대양제지·아세아제지·고려제지 등이 원지 가격을 평균 25% 올린 데 이어 원단 가격도 25% 인상하며 이에 기대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택배 물량 급증으로 택배 상자 수요도 뛰고 있어 '골판지 대란'은 한동안 이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3. 대영포장 향후 전망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진자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전환하려 했지만 오미크론 등 변종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실패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다시금 강화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코로나 종식이 아직까지는 멉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 급증은 필연적입니다. 택배 및 배달 등의 유통 물량의 증가로 포장지와 골판지 등의 가격은 점점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이에 대영포장 등 주요 업체들의 가격협상력이 높아지며 향후 점진적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고가 약 4천 원을 찍고 현재 2,500원대로 내려온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포장업체에 대한 펀더멘탈은 유지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장기적으로 골판지관련 업계를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