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재태크/경제이야기

박셀바이오 주가 현황 및 앞으로의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by toyoyo 2020. 11. 24.

1.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는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및 임상백신연구개발사업단에서 스핀오프 창업한 기업입니다. 

국내 최정상의 면역학 권위자인 이준행 대표이사와 혈액암 권위자인 이제중 CMO(Chief Medical Officer) 등 

정상급 연구진을 이끌며 기초 연구에서 임상 설계와 임상 시험, 생산 등 항암면역치료제를 위한 All-IN-ONE을 갖췄습니다.  

자연살해(NK)세포와 수지상세포(DC)를 활용한 항암면역치료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각각 고형암인 진행성 간암과 혈액암인 다발골수종을 타깃으로 임상 2상을 수행 중이다. 가장 강력한 차세대 항암면역치료제로 손꼽히는 CAR-T 치료제 역시 동물실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를 확인 중이다. 


기술 특례로 9월 22일 상장 이후 상승세를 계속하며, 
공모가 3만원
상장 첫날 2만1300원(종가)이었던 주가는 11월 23일 현재 104,800원을 기록중입니다.

 


2. 박셀바이오 파이프라인

 

현재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은 네 가지입니다. 자연살해(NK) 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Vax-NK 항암면역치료제와 

수지상 세포(DC)를 기반으로 하는 Vax-DC 항암면역치료제, 차세대 첨단 CAR-T 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인터루킨-15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가 있습니다.

 


3. 박셀바이오 주력 사업 Vax-NK

 

 

'Vax-NK'는 환자의 혈액을 채취해 특별히 배합된 사이토카인 칵테일을 특정 방법으로 주입해 NK세포를 배양하는데요.
이를 통해 NK세포를 증폭하고 순도를 높여 암세포 살상능력을 갖춘 항암면역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박셀바이오의 면역세포치료제 Vax-NK는 총 9개 암종에 대한 응급 임상에 사용됐습니다.
그 결과 간전이췌장암 다발골수종 지방육종 진행성간암 총 4건에 대해 완전관해(CR)를 확인했고,  
교모세포종에 대해서는 부분관해(PR)를 기록했습니다.


* 완전관해
암(cancer) 치료 판정 기준을 나타내는 용어의 하나로, 암치료 후 검사에서 암이 있다는 증거를 확인하지 못한 상태. 완전반응(complete response)이라고도 한다.


* 부분관해
암치료를 시행하여 암이 부분적으로 줄어든 상태. 적어도 처음에 비하여 30% 이상 줄어들 때를 기준으로 한다.


응급임상 결과, 총 4개 암종에 대해 완전관해를 추가로 확인한 만큼
Vax-NK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항암면역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는 의료기기제조및품질관리기준(GMP)공장을 자체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향후 사업 확장 가능성에 유리한 점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4. 앞으로의 박셀바이오 전망

 

문제는 신약 개발 특성상 아직 제품화까지 많은 시간이 남았다는 것입니다.

예컨대 신약 개발은 임상2상까지는 효능 입증 과정이며,

임상3상은 실제 환자 대상 투약 가능성과 갖가지 부작용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임상 2상에서 효과를 보더라도,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효과를 내지 못하거나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드러나면 

수년간의 연구가 물거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상의 성공적인 진행여부에 따라 앞으로의 주가가 갈릴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투자하실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