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재태크/주식전망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정보 정리! 건강식품 유망기업

by toyoyo 2021. 9. 13.

프롬바이오는 종합 건강 기능식품 기업입니다. TV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병헌 씨가 광고하는 매스틱을 많이 보셨을 것 같은데, 그 제품이 바로 프롬바이오 제품입니다. 건강식품 유망기업인 프롬바이오가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정보를 정리하고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정보

배정내역

1) 공모주 배정 주식수 : 합계 3,000,000주(우리 사주조합 82,000주 / 일반공모 2,918,000주)

일반공모에 대한 유형별 배정으로는 일반청약자(750,000~900,000주) / 기관투자자(2,018,000주~2,168,000주)입니다.

2) 희망공모가 : 21,500원 ~ 24,500원
최종공모가 18,000원
수요예측결과 85.71대 1 을 기록했습니다

3) 청약일 : 9월 14일 ~ 9월 15일(10시 ~ 16시)

4) 주관사 : NH증권

5) 납입기일 : 9월 17일

6) 상장일 : 상장일 미정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을 희망하시는 분들 중 균등배정을 노리시는 분들은

희망공모가 * 10주* 50% 의 금액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유는 균등 배정은 최소 10주를 청약하셔야 하며

증거금은 50%만 준비하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2. 프롬바이오 기업 소개

보스웰리아와 매스틱

프롬바이오는 2006년 건강기능식품원료 및 식품원료 도소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여 설립됐습니다.

원료 발굴, 기능성 원료 및 제품 개발, 제품 제조 생산, 유통판매까지 건강기능 식품의 전 과정을 다루고 있는 기업입니다.

프롬바이오의 메가히트 상품으로는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와 '위건강엔 매스틱' 이 있습니다. 이병헌씨를 모델기용해서 광고효과를 톡톡히 거뒀습니다. 더불어 브랜드파워를 향상시켜 상당한 매출 증가를 이뤄냈습니다.

제품별 매출

프롬바이오 매출의 대부분은 보스웰리아와(61%) 매스틱(23%)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2020년도 66,037백만 원 매출을 기록했으며 2021년 반기 매출은 47,502백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위건강엔 매스틱은 2020년도 28,352백만 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반기 매출은 17,985백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외에도 수면건강엔 락티움, 눈건강엔 빌베리 등의 제품에서도 매출을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품 매출경로

상당수의 제품 매출이 TV홈쇼핑을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온라인, 해외무역, 오프라인 순입니다.

아무래도 홈쇼핑의 주 타겟층인 4~50대 분들을 주 고객층으로 삼고 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프롬바이오 매출

프롬바이오 매출액을 살펴보면

2019년 매출액은 61,879,73,856원 / 영업이익 5,363,531,843원 / 당기순이익 -21,025,002,695 원입니다.

2020년 매출액은 108,044,580,561원 / 영업이익 21,052,533,394원 / 당기순이익 -7,812,780,441원입니다.

2021년 반기 매출액은 77,739,290,684원 / 영업이익 14,899,190,288원 / 당기순이익 12,241,572,997원입니다.

2019년과 2020년의 손실은 미전환 상환전환우선주 및 전환사채의 옵션 평가에 따른 파생상품평가손실 인식액 및 현금유출을 수반하지 않는 이자비용 발생에 기인한 것이라고 합니다.

 


3. 프롬바이오 향후 전망

프롬바이오는 15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식품연구와 및 바이오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어 주력사업인 건강기능식품 분야 연구뿐만 아니라 화장품 및 의약외품분야로 업무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와 '위 건강엔 매스틱'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신장하고 있으며, 수익성 역시 매년 개선되고 있습니다. 프롬바이오의 영업이익률은 동종업종 평균 수치를 훨씬 상회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주요 상장사들과 비교해도 월등히 준수합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의 시장규모는 약 5조 원 규모로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식품 구매 경험률도 해마다 증가해 2019년 78%까지 상승했다고 하니

앞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고령화 확대, 정부의 규제 완화, 유통 채널 다각화, 원료 개발 투자, 코로나로 인한 건강기능식품 수요 및 인식 강화를 근거로 앞으로 프롬바이오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