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공항 착공?? 2025년 울릉도 하늘길이 열린다
안녕하세요 토요요입니다.
울릉도에도 가보신 적 있나요
저는 한번도 안가봤는데요 ㅎㅎ
2025년이면 울릉도에도 공항이 생긴다고하네요?
새로 생길 울릉도 공항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서울에서 울릉도까지 가려면 7시간이 걸리는데
공항을 신설하여 1시간으로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교통서비스 향상, 도서지역 관광활성화 기여 할 수 있겠네요.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우리나라 섬지역 소형공항 건설사업의 시금석이 될 “울릉공항 건설사업”의 환경영향평가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2025년 개항을 목표로 실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울릉공항은 50인승 이하 소형항공기가 취항하는 공항으로 총사업비 6,651억 원이 투입되며 1,200m급 활주로와 여객터미널 등이 건설된다고 하네요.
그간, 울릉공항 건설사업은 2013년 예비타당성조사를 완료하고, 2015년 기본계획 고시, 2017년 기본설계, 2019년 5월 포항~울릉 항공로 신설 및 총사업비 확정 후 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방법으로 사업발주, 2019년 12월 대림산업컨소시엄으로 실시설계적격자를 선정 후 실시설계를 거쳐 올해 7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을 통해 울릉공항은 계기정밀절차 운영 및 결항률 최소화로 안전한 공항, 민·관을 아우르는 다기능 복합공항, 250년 빈도이상 파랑에도 굳건한 수호형 공항, 구조물 내구성 및 기초안정성이 강화된 견고한 공항,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공항을 건설하게 됩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연륙교 건설이 불가능하고 먼 바닷길 이용이 불가피한 도서지역을 육지와 보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연결하기 위해 2011년「4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에 도서지역 소형공항 건설사업을 반영하여 추진해왔다네요.
도서지역 소형공항 건설은 단순한 교통편의 제공을 넘어 지역주민들에게는 생활권역을 확대하여 의료, 교육, 복지 등 삶의 질을 제고하고,
국민들에게는 다양한 여가활동을 제공하는 한편, 50인승 항공기 등 소형항공산업 활성화 유도에 일조할 것이라는 큰 의미가 있답니다.
6,651억이라는 예산을 들여서 울릉도에 공항을 만드는데...
울등도까지 가려는 수요가 얼마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정부에서도 나름 타당성이 있다고 판단해서 한 것이겠지만요
신설되더라도 잘 운행이 돼서 도시지역 활성화가 됐음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꼭 방문해보셔요~ 저도 가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