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하드포크로 탄생했지만 현재 메이저 코인으로 자리 잡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의 시세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비트코인캐시란?
비트코인캐시란 2017년 8월 기존 비트코인의 블록 저장용량을 늘리기 위한 세그윗을 계기로
비트메인(Bitmain), 비아비티시(viaBTC) 등 중국의 채굴업체들이 중심이 되어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위 업체들을 이끄는 수장은 우지한이라는 인물입니다.
비트코인캐시의 화폐단위는 BCH 입니다.
비트코인캐시는 비트코인의 하드포크(체인분리)로서 브록 사이즈가 8MB로서 기존 비트코인에 비해
훨씬 더 많은 거래내역을 블록에 저장할 수 있으며,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속도로 암호화폐 네트워크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는 일정한 해시레이트가 확보될 경우, 비트코인과 같이 채굴 난이도가 상승되며
반대로 채굴자의 해시레이트가 충분히 모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난이도가 쉬워지는 구조입니다.
2. 비트코인캐시 전망
비트코인캐시의 향후 전망은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에 달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으로부터 하드포크 결과로 탄생한 비트코인 캐시는 비트코인과 방향성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는 5월 15일 하드포크가 예정돼있습니다. 이번 하드포크로 2개의 조정이 예정돼 있습니다.
첫 번째는 미확인 트랜잭션의 제한이 철폐된 블록의 확인을 기다리지 않고 많은 마이크로 트랜잭션 처리가 가능하게끔 변한다는 것이며
두 번째는 OP_Return 출력이 도입돼 하나의 트랜잭션에 텍스트와 이미지뿐 아니라
여러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캐시의 활용 가능성이 높아지고 NFT에 대응 가능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글로벌 온라인 결제 업체인 페이팔이 작년 10월 페이팔 앱상에서 비트코인 캐시를 거래하는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비트코인캐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Smart Bitcoin Cash 가 계획되고 있는데, 비트코인캐시의 생태계를 위한 플랫폼 구축을 말합니다. 이더리움 기반 DAPP들이 느린 속도와 높은 가스비로 고통받고 있음에 따라 이를 흡수하고
이더리움처럼 Pow + Pos 로 전환한다는 계획인데 아직 구체적인 안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스마트 비트코인 캐시에 대해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비트코인캐시 시세
비트코인캐시는 업비트 기준 현재 1,650,000원 정도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50% 이상의 매서운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코인마켓캡 기준 약 9위의 시총을 자랑하고 있으며 시총은 약 30.6조 원에 달합니다.
총발행 한도는 21,000,000이며 Pow 방식의 합의 프로토콜입니다.
블록 생성 주기는 10분입니다.
비트코인의 시세 상승에 따라 비트코인캐시 시세 역시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