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예비아빠 / 임신 20주차 증상 및 주의 할 점 알아보아요~

by toyoyo 2020. 11. 17.

안녕하세요~ 토요요입니다.

와이프가 어느덧 임신 20주차네요. 점점 배가 불러오면서 곧 아빠가 되는걸 실감하고 있습니다.

 

와이프가 지금 임신 20주차거든요

오늘은 임신 20주차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요~

저도 포스팅하면서 공부도 같이 하려합니다 ㅎㅎ

 

임신 20주차 증상

 

임신 20주차가 되면 자궁이 배를 바깥으로 밀어내 배가 더욱 불러오고 허리선은 거의 없어진다고 합네요

 

또 배꼽이 많이 나올 수 있고 임신선이 더욱 선명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 위 등에 압박이 심해져 소화가 잘 되지않고 소변을 자주 보게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신도 모르게 조금씩 소변이 샐 수도 있다고 합니다  ㅠㅠ

 

20주차에 접어들면서 배 뭉침 증상이 생길수도 있다고 하네요.

 

임신 20주차의 태아는?

 

20주차때의 태아는 몸길이 약 14cm에 체중은 260g 정도랍니다.

 

태아의 감각기관이 발달되고 자신이 원하는대로 몸을 움직일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임산부가 이때 태동을 느낄 수도 있답니다.

 

뭔가 미끄덩한 느낌이 든다는데 ㅎㅎㅎ 저는 무슨 기분인지 잘 모르겠네요

 

임신 20주차 산모가 해야할 일?

 

태아 감각기관이 발달되는 시기이므로 태담이나 책을 읽어주는 것이 좋다고하네요

 

또한 편안한 임부복을 구매해 입으셔서 몸을 편하게 해주시고요

 

똑바로 누워 자면 불편할 수 있으므로 베게, 쿠션등을 구입하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산모뿐만 아니라

남편도 조금씩 공부를 해야 할 것같아요. 저도 노력중입니다 ㅎㅎㅎ

 

이상 예비아빠 토요요 였습니다~ 육아상식 하나씩 배워가용!!!!

 

 

 

 

 

 

 

 

댓글